콘텐츠이용료 현금화 vs 소액결제 현금화 차이점이 뭔가요?

4.7/5 - (35 votes)

소역결제현금화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차이점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또는 정보이용료 현금화라고 많이들 그러는데 이게  대체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서 “핸드폰 소액결제현금화? 현금화 수수료 어떻게 싸게?“에서 소액결제 현금화에 대해서 설명해드린바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에는 소액결제와 정보이용료 두가지가 있습니다.
소액결제는 요기요, 배달의민족, 쇼핑몰 등 실생활에서 주로 쓰이는 결제인 반면 휴대폰 정보이용료는 구글플레이 앱(게임,채팅어플,멜론) 내에서 여러 콘텐츠를 구매할때 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입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SK KT LG 마다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구글결제 현금화, 스토어결제 현금화, 구글Play스토어 현금화 등 여러명칭으로 불리웁니다.

소액결제 한도 최대 50만원,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한도 최대 50만원 총 100만원 한도 내에서 현금화가 가능하지만 SK KT LG 각 통신사 기준에 따라 개통개월수, 요금납부실적 등에 따라 한도는 상이하며, 보통 소액결제 정책이나 미납 등으로 결제 불가한 경우에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많이 이용해주십니다.
구글플레이 결제는 소액결제와는 달리 다날,모빌리언스,갤럭시아 등의 결제대행사 주관이 아닌 통신사 주관이기 때문에 미납정책이 있어도 결제가 잘되는 편입니다.

미납이 있어도 결제가 될만큼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결제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액결제와는 수익구조나 시세가 달라 수수료가 소액결제현금화에 비해 많이 공제되는 편이고 업체들 마진도 소액결제보다 적어서 정말 급하신분들 제외하고는 먼저 추천해드리지는 않는 결제 방식입니다.

하지만 정말 급하신분들께는 수요가 큰 분야라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 문의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av_sidebar widget_area=’contact’ av_uid=’av-30o41l’]

 

[rating_form id=”1″]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