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용료 현금화 할때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

4.7/5 - (38 votes)

정보이용료 현금화 일반적으로 알려진 이유는 미납 또는 정책상 결제불가 사유로 소액결제가 되지 않는 분들이 주로 이용해주셔서 미납 소액결제 현금화 라고도 인식되어있으며 소액결제 한도를 다 써도 추가로 결제가 가능해서 추가 소액결제 현금화 라고도 불리는 결제 방식입니다.

정보이용료 현금화는 소액결제와는 달리 다날,모빌 등 결제대행사 주관이 아닌 통신사 주관이기에 결제정책이 까다롭지 않고 특정한 사유(소액결제  현금화 불가 사유)에만 해당되지 않으면 미납이 있어도 결제가 잘 되는 방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이용료 현금화가 미납이 있어도 결제가 잘 되는만큼 무분별한 정보이용료 결제는 다음달 부담으로 다가올수있기에, 요금을 납부할수 있는지 여부를 생각해보시고 본인의 상황을 잘 판단해서 이용해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6월부로 LG 미납은 vip,vvip고객을 제외한 일반고객의 경우 정보이용료 결제도 “결제 수단이 거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결제가 되지않는 새로운 통신사 정책이 생겼습니다.

SK, KT는 미납 금액과 기간에 따라 정보이용료 현금화 가능여부가 결정되며 보통 미납금액이 아주 크지 않은이상 1달 미납까지는 결제가 되고 2달미납부터는 결제가 막힙니다.

SK는 2018년 1월부터 콘텐츠이용료 첫 결제시 첫달엔 15만까지만 결제가 가능하도록 금액제한이 있고 원스토어 결제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한편 휴대폰에 구글계정이 등록되지 않은경우엔 구글계정을 등록해주셔야하고, 아이폰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위해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 유심을 옮겨꼽고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본인계정을 등록해주셔야 통신사에서 결제 오류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휴대폰은 한대로 본인명의의 유심칩을 꼽아가며 결제하시는 경우 휴대폰 기기가 최소 갤럭시s4 이상의 버전이어야 기기 통신사와 유심 통신사가 일치하지 않아도 서로 호환이 가능하며 고용량 게임의 경우 용량부분이나 어플과 기기 호환 오류문제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갤럭시s4 이하 버전이라면 유심과 기기 통신사를 일치시켜주어야 하며 그에 맞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절차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av_sidebar widget_area=’contact’ av_uid=’av-30o41l’]

 

[rating_form id=”1″]

Scroll to Top